Etc

상공의 날 뜻, 유래와 의미 살펴보기

와딩 2023. 3. 15. 10:59

상업의 날(Commerce Day)은 경제에 대한 상업과 산업의 기여를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기념되는 국경일이다. 상업의 날의 기원은 19세기말 프랑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881년 프랑스 상공회의소는 상공업의 업적을 기리는 날을 제안했고, 1882년 마르세유에서 첫 상업의 날을 기념했다. 이 휴일은 프랑스 전역에 퍼졌고 결국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대한상공회의소 설립공고일인 1953년 10월 31일을 기념하기 위해 1972년 10월 31일 최초로 "상공의 날"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본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상업의 날을 소비를 장려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기념하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이 날은 제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10월 첫째 주 금요일에 기념이 됩니다. 미국의 특별 쇼핑일의 가장 오래된 기록 중 하나는 1950년대, 추수감사절 다음 날로 시작되어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블랙 프라이데이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블랙 프라이데이는 영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다른 국가로 확산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매년 11월 11일 열리는 광군제 쇼핑 축제가 주요 행사가 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1월 1일에 상점에서 임의의 품목으로 채워진 가방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통적인 "복주머니" 판매가 인기 있는 쇼핑 전통입니다.

 

상업의 날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전 세계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상업과 산업이 하는 중요한 역할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